자녀 위치추적 어플 추천 BEST 5 (실시간 무료 가족 위치추적 앱)

자녀 위치추적 어플 추천 (실시간 무료 가족 위치추적 앱)

자녀 위치추적 어플 추천 순위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어린 자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자녀의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족이나 아이들, 혹은 연인과 갑자기 연락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불안하게 마련인데요.

특히 노약자나 아이의 경우 위치추적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치추적 어플의 경우 긴급한 상황에서 소중한 가족들의 마지막 활성 위치를 식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폰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한 가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가족이 늦을 경우 이렇게 실시간 위치를 파악함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용자들의 평점과 기능을 바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최고의 자녀 위치추적 어플 및 실시간 위치 확인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녀 위치추적 어플 추천 (무료 가족 위치추적) BEST 5

1. 아이쉐어링

아이쉐어링은 실시간으로 위치추적과 위치 공유가 가능한 어플로 자녀들의 위치를 확인하고 안심귀가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구조 요청도 가능한 일종의 안전장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 위치 추적, 위치 확인, 구조요청 및 안심 귀가 기능 제공

아이들과 가족 등 소중한 사람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또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의 안전에 대해 좀 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전 세계 위치추적 가능

위치추적 기능을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어디든지 추적이 가능합니다. 최신 GPS 기능과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구글 맵을 활용하여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도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 폰 뿐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 위치추적 어플

3) SOS 호출 서비스 이용 가능

긴급한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는 SOS 긴급 호출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추적 어플을 설치한 상태에서 위급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위아래로 3번 흔들게 되면 가족들에게 자동으로 알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위험한 순간에 이렇게 스마트폰을 흔들면 자동으로 내 위치와 긴급 호출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시스템입니다.

급한 상황에서는 스마트폰을 열어 어플을 열어 실행할 여유는 없게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 스마트폰을 흔드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긴급 호출 메시지와 알람이 전송이 됩니다.

4) 도착 알림 정보

집 혹은 학교에 도착하게 되면 알람이 가게 됩니다. 방과 후 아이들이 집 근처에 들어오게 되거나 혹은 나가게 되면 들어오고 나가는 알람을 받게 됩니다.

또한 미리 지역을 설정하게 되면 해당 지역을 벗어나게 되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무료 음성 통화 기능 제공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무료 음성 통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통화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6) 사생활 보호 기능

상대방에서 모든 위치가 노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개인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위치 기록 확인 가능

실시간 위치 추적 기능 뿐 아니라 앱 설치 이후 이동했던 경로의 히스토리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8) 분실된 스마트폰 위치 추적 가능

스마트폰이 분실된 경우 정확한 위치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 가까이 있는 경우 근처에 오게 되면 알람이 울리는 설정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능을 통해서 근처에 있는지 확인하여 실시간으로 분실된 스마트론을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심 없이도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쉐어링 어플의 경우 서로의 동의 하에서만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들의 평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화상통화 앱 영상통화 어플 추천 TOP 7

2. Life360

Life360 어플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위치추적 어플 중 하나입니다.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앱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스마트하고 간편하게 자녀나 가족의 위치를 모니터링 하거나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fe360 어플의 경우 위치를 공유할 뿐 아니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인앱 메시지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일 현재 위치가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라면 공유 기능을 끌 수도 있습니다.

1) 실시간 위치 확인 가능

전용 지도에서 친구와 가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이 언제 학교에서 집에 돌아오는지, 언제 퇴근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쁠 때는 장소 알림 기능으로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위치 알람 기능

자녀 위치추적 어플

가족이나 자녀가 집이나 직장 혹은 학교에 도착하거나 출발 하는 경우 알람을 주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비공개 채팅 기능 제공

앱 내에서의 메시지 기능으로 사진이나 문제 메시지를 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과거 위치 기록 추적 가능

가족 구성원들의 과거 위치 기록을 추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친구나 가족의 이동 내역을 타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과거의 기록을 검토하고 친구나 가족이 특정 위치에서 얼마의 시간을 보내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5) SOS 알림 기능 제공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경우라면 SOS 신호를 각 가족 구성원들에게 자동으로 현재 사용자의 위치와 함께 지원 요청을 알릴 수 있습니다.

6) 배터리 부족 알림 기능

앱을 설치한 가족 구성원의 스마트폰 배터리를 인식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배터리가 낮은 경우 서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7) 운전 기능 확인 가능

함께 차량에 있지 않은 경우에도 운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앱을 설치한 가족의 구성원이 어디를 운전했는지, 언제 전화를 사용했는지, 급제동과 가속 등의 기록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8) 추적 취소 기능

누구에게나 프라이버시를 지킬 권리가 있는데요. 버블 기능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일반 위치만 표시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이 차단되는 것은 아니며 대략적인 위치는 표시가 되며, 그 외의 안전 기능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fe360 어플의 경우 가족 구성원 모두의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기만 하면 서로의 위치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친구와 가족의 실시간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갤럭시와 iOS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이용해 볼 만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숙소 및 호텔 예약 어플 추천 TOP 7

3. 파인드 마이 키즈 (Find My Kids)

마인드 마이 키즈 어플은 효율적으로 자녀를 보호하기 위한 모바일 위치 추적 어플입니다. 위치 공유를 원하는 모든 분들의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신 후 GPS 위치를 연결합니다.

자녀와 계속 같이 있어 주지 못하는 경우, 혹은 아이가 전화를 받지 않을 때 자녀와 가족이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입니다.

1) GPS 위치 추적 기능

앱 내의 지도에서 현재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것이 가능하며 하루 동안의 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어디를 방문했는지, 혹은 학교 외의 어느 곳을 방문 했는지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주변 소리 듣기 기능

자녀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자녀의 주변 소리를 들어 현재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위치 알림 기능

자녀 위치추적 어플

자녀가 학교에 도착하거나 혹은 학교에서 출발할 때, 집에 도착할 때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설정을 하시면 해당 위치에 도달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4) 알람 소리 설정 가능

알람 소리가 작은 경우 잘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알람 소리를 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앱 관리 기능

자녀가 스마트폰에 어떤 앱을 설치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배터리 체크 기능

자녀의 스마트폰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충전하도록 자녀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 채팅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앱을 설치한 가족들 간에 앱 내의 채팅 기능을 통해서 스티커를 보내거나 소통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Find My Kids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GPS에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체험 기간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면 유료 멤버십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독을 하지 않더라도 위치 확인은 가능합니다.

4. 패밀리 360 (Family 360)

패밀리 360 어플은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치추적 어플 입니다. 최첨단 GPS를 이용하여 위치를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자녀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매번 전화하여 가족에게 물어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위치 추적 기능

자녀와 가족이 포함되어 있는 각각의 서클을 만든 후 자녀를 추가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자녀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어플에 표시가 됩니다.

2) 자녀의 위치 공유 가능

다른 가족들과 현재 자녀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방문한 장소나 시간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다른 가족들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3) SOS 보내기 기능

위험을 느꼈을 때 자녀가 SOS 를 보낼 수 있으며, 서클에 속한 가족 구성원들에게 SOS 알림이 가게 됩니다.

4) 특정 장소 방문 시 알림 기능

자녀가 특정 장소를 방문하는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동선을 최대 30일까지 보관하고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처음 21일은 무료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이 종료된 후에는 무료 사용 요청을 신청하면 바로 일정 사용량에 한해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무료임에도 광고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5. 가족 위치추적 어플

가족 위치추적 어플은 GPS를 통해서 가족이나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실시간 위치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자녀가 전화를 받지 않거나 자녀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이 어려운 경우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1) 가족 위치 확인

앱을 설치한 가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추적이 가능하며 모든 위치에 대한 기록을 저장하기 때문에 나중에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2) 실시간 위치 업데이트 기능

위치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정확한 위치의 파악이 가능하며 현재 위치를 다른 구성원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배터리 잔량 확인 가능

앱을 설치한 가족과 구성원들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알려주어 충전을 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4) 위치 숨기기 기능 제공

원하지 않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위치 숨기기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쉽게 연결하며 또 연결을 해제할 수도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 위치추적 어플 추천 정보를 마치며

이상 다양한 위치추적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치추적 어플의 경우 주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하는데 사용이 되는데요. 각 앱의 특성을 확인해 보신 후 적절한 앱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