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및 검색 방법 (2023)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2010년 사진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를 원했던 두 명의 젊은이들에 의해 설립된 인스타그램.

설립 2년 후인 2012년 인스타그램의 가능성을 알아본 페이스북이 10억 달러에 인수하며 페이스북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사진 한 장으로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는 단순함을 매력으로 수 많은 기업들과 개인들이 사용 중이며, 2019년 기준 전 세계 11억 명이 넘는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거대 소셜 미디어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친구나 팔로우 하기 원하는 유명인들의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방법과 검색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및 검색 방법

1. 검색으로 사람 찾기

먼저 검색을 통해서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메인 창 하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유명인이나 팔로우를 원하는 사람의 이름을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이 같은 이름을 가진 다수의 사람들과 관련 게시물들이 검색 결과에 노출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팔로우하고 싶은 사람을 발견하시면 클릭 후 팔로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내가 아는 사람 찾기

상대방의 연락처를 알고 있는 경우 스마트폰 동기화를 통해서 원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홈으로 들어갑니다. 하단 우측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우측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줄을 클릭 후 <사람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Connect Contacts의 연결을 클릭하여 휴대폰 전화번호를 동기화 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휴대폰의 연락처가 동기화 되면서 연락처에 있는 사람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새로운 추천 으로 이름과 계정이 나타나게 됩니다.

연결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바로 팔로우를 보내면 됩니다.

그런데 만일 연락처를 가지고 있지만 연결을 원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시 자신의 프로필로 이동하여 상단의 세 개의 줄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하단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클릭 후 <연락처 동기화>, <연락처 연결>을 해제합니다.


3. 이메일과 SNS로 사람 찾기

인스타그램을 자신의 이메일과 다른 SNS와 연결하여 사람을 찾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시 자신의 프로필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의 세 개의 줄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설정> 클릭 후 <친구 팔로우 및 초대> 를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3개의 옵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연락처에 있는 사람 팔로우
  • 이메일로 친구 초대
  • SMS로 친구 초대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로 친구를 초대 하거나, 페이스북 친구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는 경우, 카카오톡이나 구글 행아웃을 사용하는 친구들을 경우, 전화번호가 없이도 인스타그램으로 초대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상대방이 프로필이나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붙인 경우라면 특정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서도 원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수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검색어가 더 구체적일수록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이 더 용이하다고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 자회사인 만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페이스북과 같은 계정을 사용하고 연결되어 있는 경우, 페이스북 친구들을 추천하거나 같은 학교, 같은 관심사, 혹은 아는 사람들을 통한 추천을 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 정보 보안이 강화되어서인지 2019년 하반기 이후로 해당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용자 입장으로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좋기도 하지만 또 불편한 점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글을 마치며

이상한 다양한 인스타 사람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인을 찾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원하는 지인을 찾는데 아래의 글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