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어플 및 오디오북 어플 추천 TOP 5

책 읽어주는 어플 및 오디오북 어플 추천 TOP 5

독서의 유익함을 모르는 분은 없으시라 생각됩니다. 출퇴근 시 붐비는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에서 그저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오디오 북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시간 활용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책 읽어주는 어플

언제 어디서나 책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들을 수 있으며 집중력을 높여주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디오북 어플.

최근의 많은 회사들이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책 읽어주는 어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책 읽어주는 어플 미 오디오북 추천

  1. 교보 eBook 오디오북
  2. 밀리의 서재
  3. 오디언
  4. 월라
  5. 전자도서관 오디오북

1. 책 읽어주는 어플: 교보 디지털 도서관

우리나라 서점을 대표하는 교보 문고에서는 eBook 뿐 아니라 오디오북도 제공하는 전자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이북을 구매하고, 또 저장을 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볼 수 있습니다.

책 읽어주는 어플

구매를 마치고 다운로드를 해 놓은 이북의 경우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구매한 이북의 경우 음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오디오북으로 들을 수 있으며 원하는 음성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좀 더 빠르게 듣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속도 조절 역시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밀리의 서재

우리나라를 가장 많이 사용되는 책 읽어주는 어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이북을 제공할 뿐 아니라 얼마전 CF에서도 나왔던 변요한 등 유명 배우들이 직접 오디오북 제작에 나선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본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책을 추천해 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히 원하는 작가의 책을 선정 받을 수도 있습니다.

책 읽어주는 어플

무엇보다 첫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이 기간에도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이북과 오디오북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책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오프라인에서도 보거나 들으실 수 있으며, 무엇보다 기계음이 아닌 배우들의 음성으로 편하게 책을 즐기실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책 읽어주는 어플: 오디언

역시 오디오북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성우가 더빙한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는 것을 장점입니다. 기계음이 아니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며, 결제 전 미리듣기 기능을 통해서 들어본 후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취향과 원하는 책을 입력하시면 주기적으로 원하는 책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다운로드한 책은 오프라인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4. 월라 오디오북

월라 역시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구독 서비스를 통해서 다양한 종류의 책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책 읽어주는 어플과 다른 점은 월라의 경우 인터넷 연결 없이는 서비스 사용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오프라인 사용이 어렵다는 것이 큰 단점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종류의 책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전자도서관 오디오북

위와 같이 유료 이용만 가능한 오디오북 앱 외에 무료 이용이 가능한 오디오북 앱이 있습니다. 바로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오디오북입니다.

지역별 전자도서관의 경우 이북 뿐 아니라 시중에서 제공되는 다수의 책의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혹은 오디언 등과는 달리 기계음으로 들어야 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십니다.

전자도서관 오디오북 및 이북 이용을 위해서는 거주하시는 지역의 도서관으로 들어가신 후 회원가입을 하시면 전자도서관의 모든 자료의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상 책 읽어주는 어플 및 오디오북 어플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독서를 통한 자기개발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청년 창업지원금 종류, 조건 및 신청방법
인덱스 펀드 추천 및 S&P500 인덱스 펀드 가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