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어플 추천 순위 TOP 5 (아이폰/안드로이드)

영어공부 어플 추천

영어공부 어플 추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취업이나 영어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좀 더 효과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수의 영어공부 앱이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모바일 도구를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활용해 볼 수 있는 영어공부 어플 추천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어공부 어플 추천 순위 TOP 5

1. 그래머리 (Grammarly)

영어 에세이나 작문을 작성하시는 분이라면 그래머리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 맞춤법 검사 뿐 아니라 문법적 오류를 표기해주며 그에 대한 성명과 수정 사항도 알려줍니다.

전체적으로 영어 작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앱으로 영어로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거나 작문을 내야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영어공부 앱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래머리 (Grammary): 안드로이드 / 아이폰

2. 헬로 톡 (Hello Talk)

헬로 톡은 전 세계의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말하기 연습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상 통화 및 음성 통화 기능, 문자 및 번역 도구, 그룹채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공부 어플

앱 내에서 서로의 필요에 맞는 친구를 찾아 영어로 화상 통화를 하거나 문자를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화상 및 음성 통화 기능을 통해서는 말하기 연습을, 그리고 문자 및 그룹채팅 기능을 통해서는 영어 쓰기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헬로 톡: 안드로이드 / 아이폰

3. 듀오링고 영어공부 어플 추천

듀오링고는 대화형으로 된 게임을 활용하여 총 23개의 다른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언어공부 어플 입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동사와 문장 구조 등을 학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진도가 전진되면 쓰기와 말하기, 및 단어 수업을 진행하여 전체적인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모국어와 배우기를 원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수준을 알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거치게 됩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서 앱은 사용자의 수준을 판단하여 그에 맞는 학습 자료를 제공하게 됩니다.

배우는 도중 실수를 하게 되면 다른 종류의 게임을 제시하며 실수를 통해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듀오링고 앱: 안드로이드 / 아이폰

4. 링베 (Lingbe)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을 원하실 때 필요한 앱입니다. 링베는 전 세계에서 모국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앱입니다. 링베 앱은 각각의 사용자가 배우고자 하는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과 연결을 해주게 됩니다.

일종의 언어 교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외국어를 배우기 위한 대화시간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어를 배우기 원하는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 합니다.

영어공부 어플

친구를 사귀고, 문화를 배우며,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앱니다.

앱의 기본 구조는 앱에서 추천하는 원어민과 통화를 시작할 수 있는 옵션과 또한 다른 사람으로부터 전화를 받을 수 있는지를 표시되는 버튼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일 통화 후 해당 인물을 좋아하게 되면 나중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링베 앱: 안드로이드 / 아이폰

5. BBC 러닝 잉글리쉬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영국을 대표하는 언론사인 BBC에서 제공하고 있는 영어 학습 앱으로 뉴스를 기반으로 한 정식 영어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적합합니다.

수업 방식은 BBC 뉴스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문법 수업을 들으며 발음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업 내용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새로운 수업을 계속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BC 러닝 잉글리쉬: 안드로이드 / 아이폰

글을 맺으며

이상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어공부 어플 추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듀오링고 부터 시작한 후 BBC 러닝 잉글리쉬 등 점차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영어 말하기 연습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링베 (Lingbe)나 헬로우 톡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