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및 미국 취업 사이트 추천 TOP 7

해외 취업 사이트 및 미국 취업 사이트 추천

해외 취업 및 미국 취업 사이트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개발자나 IT 업계에서 일하시는 분이라면 해외 취업에도 관심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몇 년 간 미국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구인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분야도 많기 때문입니다.

구직자 입장에서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관심을 가지며 더 높은 보상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개발자 가운데 해외에 취업하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해외 취업을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절한 해외 직업에 대한 정보와 또 지원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외 취업 사이트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취업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해외 취업 사이트 TOP 7

1. 링크드인 (LinkedIn)

링크드인 (LinkedIn)은 세계 최대의 전문 네트워킹 플랫폼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리 많이 사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링크드인은 디지털 이력서 플랫폼과 SNS의 역할을 하나로 통합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에 자신의 경력과 학력 등을 등록해 놓음으로 관심있는 채용 담당자와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해외 취업 사이트

즉 서로 관심있는 사람들을 가상 네트워크에 추가함으로 채용 담당자들과 직접 연결될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개인 프로필은 일종의 공개 이력서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프로필이 채용 담당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검색에 최적화 시키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링크드인에 가입하고 프로필을 만들고 검색하는 작업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프로필을 작성한 후 자신이 원하는 직종에 근무하는 사람들과의 친구 요청 등의 작업을 통해서 전문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프로필이 많이 노출되는 경우 채용 담당자들에게 연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해외 취업 사이트: 글래스도어 (Glassdoor)

글래스도어는 2008년 회사에 대한 정직한 리뷰 및 연봉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글래스도어는 각 회사에 대한 리뷰와 직급별 연봉 정보, 그리고 다양한 채용공고를 제공하는 사이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취업 사이트

월 5,4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며 210만 명 이상의 고용주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종별 채용공고 뿐 아니라 각 기업들에 대한 사람들의 진솔한 리뷰 및 연봉정보 역시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해외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습니다.

3. 몬스터 (Monster)

1994년 시작된 몬스터 사이트는 디지털 채용의 선두주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 취업 사이트가 전무했던 시절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던 사이트로 현재 다양한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최대 취업 사이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개발직종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회사 위치와 회사별, 직업별로 채용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인디드 (Indeed)

2004년 설립된 인디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취업 사이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월 2억5천만 명의 이상의 사용자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매초 10개 이상의 새로운 구인정보가 등록되는 사이트 입니다.

거의 모든 산업과 직급과 직종, 그리고 정규직 뿐 아니라 인턴십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취업자들은 직종과 직위, 그리고 연봉 수준, 경력 등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인디드의 서비스는 구직자들에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계정 또한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계정을 생성하게 되면 자신의 이력서를 등록하고 원하는 직업이 등록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해외 취업 사이트: 래더스 (Ladders)

래더스는 전문 취업 사이트로 취업 관련 뉴스와 네트워킹 플랫폼 역할을 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특히 고임금 일자리를 주로 제공하는 사이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정 분야의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래더스의 고임금 일자리에 도전해 보실만 합니다.

특히 래더스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모건 스탠리, 구글 등의 주요 기업들의 직업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분야는 금융, IT 소프트웨어, 디지털 마케팅 및 과학 분야 등 다양합니다. 기본 서치는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고임금의 경우 프리미엄 멤버십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스카우티드 (Scouted)

스카우티드 역시 해외 취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이용해 보실 수 있는 해외 취업 사이트입니다. 회원 가입 후 이력서를 업로드 하고 사이트의 각각의 질문에 답하여 스카우티드 프로필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등록한 후에는 채용정보 찾기 기능에서 원하는 직종의 직업을 찾아 볼 수 있으며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우티드의 특징은 자체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회사와 지원자 간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합당한 취업자라고 판단되면 면접에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기능은 무료로 제공되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 겟워크 (getwork)

겟워크는 인터넷 상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구직공고들을 모아 같은 직종별로 목록을 만들어 구직자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매일 새로운 채용 공고가 업데이트됩니다.

교육과 금융, 법률, 마케팅 및 의료, IT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구인 목록이 제공됩니다.

계정 가입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력서 등록을 위해서는 가입을 하는 것이 구직자들에게 유리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상 해외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해외 취업 사이트 및 미국 취업 사이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내의 타이트한 고용 시장보다는 때로는 더 큰 보수를 받을 수 있는 해외 취업에 도전하는 것 또한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취업 사이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국내 취업 및 구인구직 사이트 추천 TOP 10

참고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