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저장 방법 및 사이트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저장 방법 및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의 삶이나 취미, 혹은 세계적인 트렌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이 중 최근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24시간만 보여지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및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운로드 및 저장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란?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및 저장 방법

  1. 내 스토리 저장하기
  2. 다른 사람 스토리 저장하기
  3.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더 활용하기

인스타그램 스토리란?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2016년 출시된 서비스로 현재 5억명 이상의 유저가 스토리 기능을 매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인스타그램의 인기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팔로워들에게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진과 동영상의 경우 24시간 후에는 바로 사라지며 게시자의 프로필에도 저장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자의 입장에서는 피드 상단에 바로 노출되기 때문에 도달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의 경우 게시 후 24시간만 화면에 떠있기 때문에 저장을 원하는 경우 다운로드 하여 별도로 저장해야 합니다.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및 저장 방법

스토리 저장 방법에는 나의 스토리를 저장하는 방법과 다른 사람의 스토리를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내 스토리 저장 하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내 사진과 동영상의 경우 별도로 저장하지 않은 경우 자동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 앱을 여신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스토리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 좌측 상단에 있는 내 스토리를 클릭합니다.

3) 저장을 원하는 스토리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점 세개를 탭한 다음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폰의 경우 저장을 탭 하신 후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 저장을 선택합니다. 만일 모든 동영상 저장을 원하는 경우 스토리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각 스토리마다 개별적으로 저장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2.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방법

위와 같이 자신의 스토리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지만 또한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의 스토리를 별도로 다운로드 하여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다른 이의 스토리에서 저장을 원하는 사진을 발견하는 경우 간단히 스크린샷 하는 방법을 통해서 캡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경우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자신의 스마트폰 갤러리의 스크린샷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 경우에 스토리 게시자들에게 스크린샷을 알려지지 않으며 원하는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기기에서 캡쳐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스크린샷 및 화면 캡쳐 방법
갤럭시 스크린샷 및 화면 캡쳐 방법


3. 인스타그램 다운로더 사용하기

혹은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 계정이 공개되어 있는 한 어느 인스타그램 스토리든지 다운로드와 저장이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를 전문적으로 하는 툴주 (Toolzu)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툴주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더 바로 가기

2)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계정 소유자 ID를 골뱅이 표시와 함께 입력 후 옆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다운로드가 가능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진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사진 아래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다운로드

이 사이트의 경우 자신의 인스타 스토리 뿐 아니라 다른 계정의 스토리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